쉐보레 알페온
쉐보레 알페온은 제너럴모터스의 자회사인 한국지엠이 한국에서 독점 판매한 고급 세단입니다.
뷰익 라크로스의 리뱃지 버전이며 쉐보레 에피카의 대체품으로 2010년에 소개되었습니다.
1세대 쉐보레 알페온
1세대 쉐보레 알페온은 뷰익 라크로스 1세대를 기반으로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생산됐습니다.
리터 4기통4 기통 엔진과 3.0리터 V6 엔진, 2.0리터 터보차지 4 기통 엔진은 220마력과 258lb-ft의 토크를 생성했으며,
2.4리터 4기통 엔진은 182마력과 172lb-ft의 토크를 생성했습니다.
3.0리터 V6 엔진은 258마력과 212lb-ft의 토크를 냈습니다.
모든 엔진은 6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었으며,
알페온은 프리미엄, 럭셔리 및 로열의 세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표준 기능에는 가죽 덮개, 전동 조절식 앞 좌석,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장치, 6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블루투스 연결 및 후방 카메라가 포함됐습니다.
높은 트림에는 선루프, 열선 및 통풍 앞 좌석, 내비게이션 시스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고,
알페온의 옵션 기능에는 적응형 크세논 헤드라이트,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및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이 포함되었습니다.
1세대 쉐보레 알페온은 다양한 엔진 옵션과 고급 기능을 제공하여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옵션이 되었습니다.
2세대 쉐보레 알페온
2세대 쉐보레 알페온은 뷰익 라크로스 2세대를 기반으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생산됐습니다.
리터 4 기통 엔진과 3.6리터 V6 엔진, 2.0리터 터보차지 4기통 엔진은 260마력과 295lb-ft의 토크를 생성했으며, 2.5리터 4기통 엔진은 197마력과 192lb-ft의 토크를 생성했습니다.
3.6리터 V6 엔진은 310마력과 282lb-ft의 토크를 생성했고, 엔진은 6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었습니다.
알페온은 프리미엄과 럭셔리의 두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되었습니다.
두 트림의 표준 기능에는 가죽 덮개, 전동 조절식 앞 좌석,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장치, 8개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 후방 카메라가 포함됩니다.
높은 트림에는 선루프, 열선 및 통풍 앞좌석, 내비게이션 시스템,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알페온의 옵션 기능에는 어댑티브 크세논 헤드라이트,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및 파노라마 선루프가 포함됐습니다.
2세대 알페온은 자동긴급제동,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360도 카메라 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도 갖췄습니다.
2세대 쉐보레 알페온은 다양한 엔진 옵션과 고급 기능을 제공하여 한국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옵션이 되었고,
고급 안전 기능과 기술도 동급의 다른 고급 세단과 차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쉐보레 알페온은 2세대 이후 2020년 단종됐으며 현재 3세대 모델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 부진과 수익성과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제네럴 모터스의 대규모 구조 조정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제너럴모터스는 이번 단종에 따라 한국 시장에서 쉐보레, 캐딜락, 뷰익 등 다른 글로벌 브랜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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