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VROLET/쉐보레 SEDAN

쉐보레 임팔라 (Chevrolet Impala's)

Korea's motor maven 2023. 5. 7. 2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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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임팔라 (1세대 - 10세대)

Chevrolet Impala's 10th


쉐보레 임팔라는 1958년 출시 이후 10세대를 거쳤습니다. 1977년부터 1985년까지는 6세대, 1994년부터 1996년까지는 6세대, 1999년부터 2005년까지는 7세대, 2006년부터 2013년까지는 8세대, 2014년부터 2020년까지는 9세대, 2020년부터는 10세대다.


쉐보레 임팔라의 1세대

Chevrolet Impala's 1th

쉐보레 임팔라의 1세대는 1958년부터 1960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임팔라는 최고급 모델로 소개되었으며 속도와 민첩성으로 유명한 남아프리카 영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성능 면에서 1세대 임팔라는 145마력을 내는 235입방인치(3.9리터) 인라인 6 엔진, 283입방인치(4.6리터) V8 엔진 등
다양한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고 최대 290마력을 생산하는 348입방인치(5.7리터) V8 엔진은 최대 350마력을 생산했습니다.
348 V8의 가장 강력한 버전은 3개의 2배럴 기화기가 장착되었으며 "Tri-Power" 엔진으로 알려졌습니다.
임팔라는 크고 휘어지는 라인과 풍부한 크롬 트림이 특징인 스타일링으로도 유명했습니다. 
2 도어 컨버터블, 2 도어 하드톱 쿠페, 4 도어 세단, 4 도어 하드탑 세단 등 다양한 차체 스타일로 출시됐고,
옵션에는 파워 스티어링, 파워 브레이크, 파워 윈도우, 에어컨, 패딩 처리된 대시보드, 디럭스 스티어링 휠, 다양한 인테리어 트림 옵션과 같은 다양한 편안함과 편의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당시 인기 차였으며 쉐보레가 대형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했으며,
성능, 스타일 및 다양한 옵션은 미래 세대 임팔라s의 표준을 설정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2세대

Chevrolet Impala's 2th

2세대는 1961년부터 1964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성능면에서 2세대 임팔라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사용할 수 있었고,
기본 엔진은 135마력을 내는 235입방인치(3.9리터) 직렬 6 기통 엔진이었습니다. 
최대 220마력을 내는 283입방인치(4.6리터) 엔진, 최대 340마력을 내는 327입방인치(5.4리터) 엔진, 409입방인치(6.7-리터) 리터) 엔진으로 최대 425마력을 생산했으며,
409 엔진에는 이중 4배럴 기화기와 하이 리프트 캠축을 포함한 다양한 고성능 옵션이 제공되었습니다.
2세대 임팔라는 조각된 측면 패널과 하드톱 쿠페 모델의 독특한 "버블 탑" 루프라인이 있는 날렵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인 스타일링으로도 유명했고,
컨버터블, 하드톱 쿠페, 세단, 왜건 등 다양한 바디 스타일로 출시되었습니다.
옵션에는 파워 스티어링, 파워 브레이크, 파워 윈도우, 에어컨, 패딩 처리된 대시보드, 틸트 스티어링 휠, 다양한 인테리어 트림 옵션과 같은 다양한 편안함과 편의 기능이 포함되었으며,
고성능 옵션에는 헤비 듀티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4단 수동 변속기가 포함되었습니다.
2세대 임팔라는 쉐보레가 대형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3세대

Chevrolet Impala's 3th

쉐보레 임팔라의 3세대는 1965년부터 1970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성능 면에서 3세대 임팔라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엔진은 140마력을 내는 230입방인치(3.8리터) 직렬 6 기통 엔진이었으며,
최대 220마력을 생산하는 283입방인치(4.6리터) 엔진, 최대 350마력을 생산하는 327입방인치(5.4리터) 엔진, 리터) 엔진으로 최대 425마력을 생산했고,
427입방인치(7.0리터) 엔진은 1966년에 추가되어 최대 425마력을 생산했습니다.
이전 세대보다 더욱 세련되고 포멀한 룩을 선보인 스타일링으로도 주목받았고,
임팔라는 컨버터블, 하드톱 쿠페, 세단, 왜건 등 다양한 바디 스타일로 출시되었습니다. 
최상위 모델은 스포티한 외관과 고성능 옵션이 특징인 임팔라 SS(슈퍼 스포츠)였다.
옵션에는 파워 스티어링, 파워 브레이크, 파워 윈도우, 에어컨, 패딩 처리된 대시보드, 틸트 스티어링 휠, 다양한 인테리어 트림 옵션과 같은 다양한 편안함과 편의 기능이 포함되었으며,
고성능 옵션에는 강력한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강력한 427 V8을 포함한 다양한 엔진 옵션이 포함됩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4세대

Chevrolet Impala's 4th

4세대는 1971년부터 1976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성능에서 4세대 임팔라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본 엔진은 105마력을 내는 250입방인치(4.1리터) 직렬 6 기통 엔진이었습니다. 
또한 최대 200마력을 내는 307입방인치(5.0리터) 엔진, 최대 270마력을 내는 350입방인치(5.7리터) 엔진, 리터) 최대 365마력을 내는 엔진.
이전 세대보다 더 네모지고 포멀한 룩을 선보인 스타일링으로도 주목받았다. 
임팔라는 2도어 쿠페, 4 도어 세단, 스테이션왜건 등 다양한 차체 스타일로 출시되었으며,
최상위 모델은 스포티한 외관과 고성능 옵션이 특징인 임팔라 커스텀 쿠페였다.
옵션에는 파워 스티어링, 파워 브레이크, 파워 윈도우, 에어컨, 패딩 처리된 대시보드, 틸트 스티어링 휠, 다양한 인테리어 트림 옵션과 같은 다양한 편안함과 편의 기능이 포함되었고, 
고성능 옵션에는 강력한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강력한 454 V8을 포함한 다양한 엔진 옵션이 포함됩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5세대

Chevrolet Impala's 5th

쉐보레 임팔라의 5세대는 1977년부터 1985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5세대 임팔라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으며,
기본 엔진은 110마력을 내는 250입방인치(4.1리터) 직렬 6 기통 엔진이었고,
최대 160마력을 생산하는 305입방인치(5.0리터) 엔진, 최대 180마력을 생산하는 350입방인치(5.7리터) 엔진, 리터) 최대 190마력을 내는 엔진.
5세대 임팔라는 이전 세대보다 더 각지고 현대적인 모습이 특징인 스타일링으로도 주목받았고,
임팔라는 2도어 쿠페, 4 도어 세단, 스테이션왜건 등 다양한 차체 스타일로 출시되었습니다.
최상위 모델은 스포티한 외관과 고성능 옵션이 특징인 임팔라 란다우 쿠페였다.
5세대 임팔라의 옵션에는 파워 스티어링, 파워 브레이크, 파워 윈도우, 에어컨, 패딩 처리된 대시보드, 틸트 스티어링 휠, 다양한 인테리어 트림 옵션과 같은 다양한 편안함과 편의 기능이 포함되었으며,
고성능 옵션에는 견고한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강력한 400 V8을 포함한 다양한 엔진 옵션이 포함됩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6세대

Chevrolet Impala's 6th

6세대는 1994년부터 1996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임팔라 명판은 과거의 클래식 임팔라에 대한 찬사로 25년 만에 다시 가져왔습니다.
성능 면에서 6세대 임팔라는 단일 엔진 옵션인 260마력과 330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5.7리터 V8 엔진을 사용할 수 있었고,
엔진은 4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었고 최고 속도는 137mph였습니다. 
임팔라는 또한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4륜 디스크 브레이크 및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특징으로 합니다.
6세대 임팔라는 4도어 세단으로만 출시됐으며, 
날렵하고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과 낮은 후드라인, 둥근 리어 엔드가 특징이었다. 
내부는 넓고 편안했으며 최대 6명의 승객이 앉을 수 있고 파워 윈도우와 잠금장치, 에어컨, 6 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6세대 임팔라의 옵션에는 가죽 덮개, 전동 운전석, 선루프 및 CD 체인저가 포함되었습니다. 
임팔라 SS는 또한 독특한 그릴, 바디 컬러 트림 및 리어 스포일러가 특징이고,
6세대 임팔라는 한정 생산되어 총 6,303대만 생산되었습니다.
6세대 임팔라는 강력한 V8 엔진과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은 당시의 다른 대형 세단과 차별화되었으며 과거의 클래식 임팔라에 대한 찬사가 자동차 역사에서 명판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7세대

Chevrolet Impala's 7th

쉐보레 임팔라의 7세대는 2000년부터 2005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임팔라는 풀사이즈 세단의 인기를 이어갔고 넓은 실내와 안락한 승차감으로 유명했습니다.
7세대 임팔라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고,
기본 엔진은 180마력과 205lb-ft의 토크를 내는 3.4리터 V6 엔진이었으며,
200마력과 225lb-ft의 토크를 내는 3.8리터 V6 엔진과 303마력과 323lb-ft의 토크를 내는 5.3리터 V8 엔진의 두 가지 옵션 엔진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엔진은 4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었고 전륜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7세대 임팔라는 LS와 SS의 두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되었습니다.

LS 트림 레벨에는 에어컨, 파워 윈도우 및 잠금장치, 6 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과 같은 표준 기능이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SS 트림 레벨은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17인치 알로이 휠, 리어 스포일러는 물론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와 3.8리터 V6 엔진의 고출력 버전이 특징입니다.

옵션에는 가죽 덮개, 앞좌석 열선 시트, 파워 운전석 시트 및 프리미엄 Bose 스테레오 시스템이 포함되었고,
또한 사용 가능한 다른 기능으로는 선루프, 리어 스포일러 및 원격 엔진 스타터가 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8세대

Chevrolet Impala's 8th

8세대는 2006년부터 2013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과 업데이트된 스타일로 임팔라를 대대적으로 재설계했습니다.
성능 면에서 8세대 임팔라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 엔진은 211마력과 214lb-ft의 토크를 내는 3.5리터 V6 엔진이었으며,
233마력과 240lb-ft의 토크를 내는 3.9리터 V6 엔진과 303마력과 323lb-ft의 토크를 내는 5.3리터 V8 엔진의 두 가지 옵션 엔진도 사용할 수 있었고,
엔진은 4단 또는 6단 자동 변속기와 결합되었으며 전륜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8세대 임팔라는 LS, LT, LTZ, SS의 네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되었습니다.

LS 및 LT 트림 레벨에는 에어컨, 파워 윈도우 및 잠금장치, 6 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과 같은 표준 기능이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LTZ 트림 레벨에는 가죽 덮개, 열선 내장 앞좌석, 파워 운전석 시트 및 프리미엄 Bose 스테레오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SS 트림 레벨은 스포츠 튜닝 서스펜션, 18인치 알로이 휠, 리어 스포일러는 물론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와 5.3리터 V8 엔진의 고출력 버전이 특징입니다.

옵션에는 선루프, 리어 스포일러, 원격 엔진 스타터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포함되었으며,
사용 가능한 다른 기능으로는 이중 구역 자동 실내 온도 조절 장치, 후방 카메라 및 전동 조수석이 있습니다.
8세대 임팔라는 2007년 한 해에만 200,000대 이상 판매된 쉐보레과 함께 인기 있는 대형 세단이 되었습니다. 
8세대 임팔라는 2013년에 생산이 종료되었으며 2014년에는 9세대 임팔라가 출시되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9세대

Chevrolet Impala's 9th

쉐보레 임팔라 9세대는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업데이트된 스타일과 향상된 기술 기능을 갖춘 재설계 자동차였습니다.
9세대 임팔라는 다양한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고,
기본 엔진은 195마력과 187lb-ft의 토크를 내는 2.5리터 4 기통 엔진이었으며,
305마력과 264lb-ft의 토크를 내는 3.6리터 V6 엔진도 사용 가능했습니다. 
두 엔진 모두 6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었고 전륜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9세대 임팔라는 LS, LT 및 Premier의 세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되었습니다. 

LS 및 LT 트림 레벨에는 에어컨, 파워 윈도우 및 잠금장치, 6 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과 같은 표준 기능이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Premier 트림 레벨에는 가죽 커버, 난방 및 통풍이 되는 앞좌석, 파워 조수석 및 프리미엄 Bose 스테레오 시스템이 추가되었고,
사용 가능한 다른 기능으로는 선루프, 후방 카메라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있습니다.

9세대 임팔라는 또한 8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있는 My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Bluetooth 연결,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호환성을 포함하여 업데이트된 기술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기타 사용 가능한 기능으로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있습니다.
9세대 임팔라는 대형 세단에 대한 수요 감소와 SUV 및 트럭으로의 초점 이동으로 임팔라의 생산은 2020년 2월에 종료되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의 10세대

Chevrolet Impala's 10th

쉐보레 임팔라 10세대는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생산되었습니다. 
성능 면에서는 10세대 임팔라에 다양한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고,
엔진은 195마력과 187lb-ft의 토크를 내는 2.5리터 4기통 엔진이었으며,
305마력과 264lb-ft의 토크를 내는 3.6리터 V6 엔진도 사용 가능했고,
또한 두 엔진 모두 6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었고 전륜 구동이 가능했습니다.
2014년과 2015년에 임팔라는 eAssist 기술이 적용된 2.4리터 4 기통 엔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 엔진은 가속 중에 엔진을 보조하기 위해 소형 전기 모터를 사용했습니다.
엔진은 182마력과 172lb-ft의 토크를 생성했으며 시내에서 최대 25mpg, 고속도로에서 35 mpg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10세대 임팔라는 LS, LT, 프리미어, LTZ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됐습니다.

LS 및 LT 트림 레벨에는 에어컨, 파워 윈도우 및 잠금장치, 6 스피커 스테레오 시스템과 같은 표준 기능이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Premier 및 LTZ 트림 레벨에는 가죽 커버, 난방 및 통풍이 되는 앞 좌석, 파워 조수석 및 프리미엄 Bose 스테레오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 가능한 다른 기능으로는 선루프, 후방 카메라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있습니다.

10세대 임팔라는 또한 8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있는 My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Bluetooth 연결, Apple CarPlay 및 Android Auto 호환성을 포함하여 업데이트된 기술 기능을 선보였고,
기타 사용 가능한 기능으로는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있습니다.

10세대 임팔라는 평론가와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고, 넓은 실내와 편안한 승차감, 업데이트된 기술 사양으로 호평을 받았으나,
대형 세단에 대한 수요 감소와 SUV 및 트럭으로의 초점 이동으로 임팔라의 생산은 2020년 2월에 종료되었습니다.


Chevrolet Impala's 10th

쉐보레 임팔라는 판매 감소와 제네럴 모터스의 더 많은 SUV 및 트럭 생산으로의 전환으로 인해 2020년에 단종되었습니다. 임팔라를 중단하기로 한 결정은 제네럴 모터스가 보다 수익성 높은 모델에 집중하고 생산을 간소화하기 위한 대규모 구조 조정 계획의 일부였습니다. 오랜 역사와 상징적인 지위에도 불구하고 임팔라는 소비자가 SUV와 크로스오버로 이동함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판매가 감소하면서 시장에서의 관련성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마지막 임팔라는 2020년 2월에 조립 라인에서 출고되어 60년 이상의 수명을 끝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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