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1세대-2세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트랙스는 2007년 뉴욕오토쇼에서 콘셉트카로 처음 선보인 뒤 2012년 파리모터쇼에서 양산형 모델로 데뷔했습니다.
캐나다, 멕시코 및 기타 국제 시장에서 처음 출시된 후 2015년 모델 연도에 미국에 도입되었습니다.
트랙스는 연비와 기동성을 중시하는 도심 운전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형 크로스오버 SUV이며,
높은 좌석 위치, 넉넉한 화물 공간, 사륜구동이 특징입니다.
또한 트랙스는 제네럴 모터스의 또 다른 소형 크로스오버 SUV인 뷰익 앙코르와 플랫폼 및 많은 구성 요소를 공유합니다.
출시 이후 트랙스는 몇 가지 업데이트와 변경을 거쳤고,
2017년에는 업데이트된 스타일, 수정된 인테리어, 사각지대 모니터링 및 후방 교차 교통 경고와 같은 새로운 안전 기능이 포함된 페이스리프트를 받았습니다.
2020년 쉐보레는 일부 국제 시장에서 트랙스를 중단하고 다른 시장에서 새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1세대 쉐보레 트랙스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생산되었고,
다양한 트림 레벨에 걸쳐 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제공하는 소형 크로스오버 SUV였습니다.
성능 면에서 1세대 트랙스는 138마력과 148파운드의 토크를 생성하는 1.4리터 터보차지 4 기통 엔진으로 구동되었으며,
이 엔진은 6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루었고 전륜 구동 또는 전륜 구동을 제공했습니다.
트랙스는 고속도로에서 최대 29mpg의 EPA 등급으로 기동성과 연비로 유명했습니다.
1세대 트랙스는 LS, LT 및 프리미어의 세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되었고,
1세대 쉐보레 트랙스는 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갖춘 다재다능하고 실용적인 크로스오버 SUV를 찾는 운전자에게 확실한 선택이었고 트림별로 옵션을 확인해 보자면,
LS
트랙스의 기본 LS 트림은 장비가 잘 갖춰져 있었고 후방 카메라, 7인치 터치스크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블루투스 연결, 6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및 에어컨과 같은 기능이 표준으로 제공되었습니다.
또한 16인치 스틸 휠, 천 커버, 수동으로 조절 가능한 6방향 운전석이 있었습니다.
LS 트림은 콤팩트 SUV를 찾는 사람들에게 실용적이고 저렴한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LT
중간 수준의 LT 트림은 트랙스에 몇 가지 바람직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LS 트림이 가진 모든 것과 위성 라디오, 원격 시작, 전력 조절식 가열식 외부 미러 및 크루즈 컨트롤을 갖추고 있었고,
LT에는 16인치 알루미늄 휠, 루프 레일, 선루프 옵션도 함께 제공됩니다.
내부에 트랙스 LT에는 고급 천 커버와 가죽으로 감싼 스티어링 휠이 있습니다.
운전석도 전동 조절이 가능해 완벽한 운전 자세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프리미어
최상위 프리미어 트림은 트랙스의 가장 고급스럽고 기능이 풍부한 버전이었습니다.
그것은 LT가 가진 모든 것과 함께 가죽 커버, 열선 내장 앞 좌석, Bose 7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 전동 조절식 운전석 및 열선 스티어링 휠과 같은 추가 편의 시설과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프리미어에는 18인치 알루미늄 휠, 안개등 및 크롬 익스테리어 엑센트도 있습니다.
프리미어에서는 전방 충돌 경고, 차선 이탈 경고 및 후방 주차 센서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1세대 트랙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옵션에는 선루프, 루프 레일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포함되었습니다.
트랙스는 또한 뒷좌석을 접은 상태에서 최대 48.4 입방 피트의 공간을 갖춘 소형 SUV를 위한 상당한 양의 화물 공간을 가졌습니다.
1세대 쉐보레 트랙스의 각 트림 레벨은 다양한 예산과 선호도에 맞는 다양한 기능과 편의 시설을 제공했습니다.
LS는 가장 저렴한 옵션이었고 LT는 더 편안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프리미어트림은 트랙스의 가장 고급스럽고 안전에 중점을 둔 버전이었습니다.
2세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2세대 쉐보레 트랙스는 크로스오버는 2023년에 출시해 생산되고 있습니다.
2세대 또한 다양한 트림 레벨에 걸쳐 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제공하는 소형 크로스오버 SUV이며,
엔진은 직렬 3 기통 자동 6 변속기를 장착하고 있고,
공차중량 1330.0kg이며 최고출력 139ps 최대토크 220.0Nm으로 가격대비 준수한 편입니다.
브레이크는 전륜 후륜 디스크브레이크와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과 후륜서스펜션 토션빔으로 되어있습니다.
1세대와 마찬가지로 넉넉한 화물공간과 넓은 차체가 특징입니다.
연비등급 3 등급으로
복합연비 12.3km/l, 도심연비 11.2km/l, 고속도로연비 14.0km/l으로 기동성과 연비를 톡톡히 챙겼습니다.
2세대 트랙스는 LS, LT, ACTIVE, RS 4등급 트림으로 나뉘고,
트림별로 어떠한 옵션이 빠지며 어떠한 옵션이 추가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LS
*시작가 - 2052만 원
*Chevrolet safety standard
*휠 -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아날로그 계기
*차선 유지 보조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시스템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테일램프
*캡리스 퓨얼시스템
*시트 - 직물시트
*쉐보레로고 - 기본로고
LT
*시작가 - 2366만 원
*Chevrolet safety standard
*휠 - 17인 기본 휠
*8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아날로그 계기
*차선 유지 보조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시스템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테일램프
*캡리스 퓨얼시스템
*시트 - 직물시트
*쉐보레로고 - 기본로고
*후방주차 보조시스템
*블랙 콤비 시트
*앞 좌석 3단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인조가죽)
*풀오토 에어컨, 뒷좌석 에어밴트
*버튼시동&스마트키 시스
ACTIVE
*시작가 2,681만 원
*Chevrolet safety standard
*휠 -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
*차선 유지 보조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시스템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테일램프
*캡리스 퓨얼시스템
*시트 - 직물시트
*쉐보레로고 - 블랙 보타이 로고
*액티브 전용 티타늄 크롬 인터스&글로스 블랙 그릴
*젯 블랙 & 아르테미스 or 옐로 포인트 인테리어 액티브 인조가죽 시트
*루프랙
*ECM룸미러,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앞 좌석 3단 통풍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 전동 요추 받침
*8인치 컬러 클러스터 & 11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무선 폰 프로젝션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RS
*시작가 - 2,739만 원
*Chevrolet safety standard
*휠 -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차선 유지 보조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시스템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주행등
*LED 테일램프
*캡리스 퓨얼시스템
*시트 - 직물시트
*쉐보레로고 - 기본로고
*RS 전용 글로스 블랙 그릴&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젯 블랙 & 아르테미스 or 레드 포인트 RS인조가죽 시트
*블랙 루프
*ECM룸미러, 톨게이트 자동 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앞 좌석 3단 통풍 시트
*운전석 8 way 전동시트 & 전동 요추 받침
*8인치 컬러 클러스터 & 11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무선 폰 프로젝션 &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블랙 헤드라이너&프론트 도어 실 플레이트
*D컷 스티어링 휠
이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LT, LS 살바에 한 달이라도 더 모아서 액티브나 RS로 살 것 같네요.
또 하나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RS의 실내가 너무 이쁜데,
액티브의 실내가 아쉬움이 커서 엑티브 실내옵션으로 RS실내를 선택할 수 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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