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신형)
1세대 트랙스와 이쿼녹스의 간극을 잇는 소형 SUV로 1세대 트랙스의 윗급 모델입니다.
2019년 LA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으며 한국에서는 2020년 1월 16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2020년 초에 '2021년형'으로 출시되었고, 플랫폼은 GM VSS-F 플랫폼이 적용되어 한국 GM의 주도로 개발되었습니다.
공개된 가격에 따르면 19,995~27,895달러 (약 2,380~3,320만원) 수준,
국내의 경우 1.2L L 트림은 판매하지 않을 것으로 예측했기 때문에 시작가는 더 비쌀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2020년 1월 16일에 정식 출시되었고 가격은 보급형 트림인 LS는 1,995만원,최고 트림인 RS는 2,620만 원으로 책정되었고, 모든 옵션 사양까지 추가하면 3,332만 원으로, 풀옵션의 가성비는 매우 낮습니다.
국내 사양엔 4세대 어드벤스드 에어백 대신 2세대 디파워드 에어백 6개만 장착해주는 등 같은 브랜드 내 말리부, 트랙스 등에서도 자행되었던 차별이 동일하게 일어난 것이 지적받고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1.2T 3기통 가솔린 엔진+CVT 미션과, 말리부에 먼저 탑재된 바 있는 1.35T 3 기통 가솔린 엔진+CVT 미션이 두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1.35T 엔진에 4WD을 탑재하면 9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국제 사양은 한국GM 공장에서 생산이 이루어지며,
미국 시장에서는 L, LS, LT, 액티브(ACTIV), RS 사양 5개로 판매되며, 액티브와 RS 사양은 투톤 컬러가 적용됩니다.
국내에서는 1.2T의 LS, LT와 1.35T의 LT, 프리미어, 액티브, RS모델의 트림으로 판매되고, 기본, 액티브, RS 트림 별로 외장과 내장 디자인에 차이가 존재합니다.
RS나 액티브나 프리미어나 같은 파워트레인/변속기가 같은 세팅을 공유하므로 RS가 공도에서 더 잘 달리거나 액티브가 오프로드를 더 잘 탄다거나 하는 극적인 차이점은 없습니다.
전륜구동과 전륜 기반의 4WD 차종이며, 전장은 4,410mm, 전폭은 1,810mm, 전고는 1,635mm ~ 1,660mm이며, 휠베이스는 2,640mm, 공차중량은 1,365kg ~ 1,470kg이며,
국내 사양은 전장이 4,425mm, 전폭이 1,810mm, 전고가 1,660mm라는 점에서 중국 및 국제 사양보다 조금 크기가 커졌습니다.
소형 SUV로 분류되었을 뿐 동급에 비해 약간 작다고 생각되는 준중형 SUV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Apple CarPlay, 안드로이드 오토를 국내 판매 신차 중 최초로 무선연결을 지원합니다.
다만 액티브나 RS 트림을 선택한 후 '프리미엄 패키지'라는 130만원짜리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편의사양으로는 오토스탑과 차선이탈방지 기능이 있습니다.
최상급 트림에 LED 전조등,하향등은 LED, 상향등은 벌브식이다.
출시 1주일 만에 사전예약 6,000대를 돌파하여 조용한 돌풍을 보이고 있다.
이는 셀토스가 1주일만에 3,000대 이상 계약된 것에 비해서도 거의 2배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페이스 리프트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페이스 리프트는 2023년 2월 8일에 정식 공개되었으며,
RS 트림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유사하게 더듬이 디자인의 장식이 추가되는 형상으로 전면 디자인이 수정되었고,
기존보다 더 큰 19인치 휠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Activ 트림은 과거 쉐보레 S-10 블레이저 등을 연상시키는 두터운 크롬바를 그릴 중앙에 위치시켜 오프로드 특화 트림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두 트림 모두 전면 방향지시등이 드디어 LED로 변경되었습니다.
후면은 범퍼류의 소소한 디테일이 변경되고 테일램프 그래픽을 수정하는 선에서 그쳤습니다.
실내가 큰 폭으로 변경된 것이 특징이며,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동일하게 8인치 디스플레이 클러스터 + 11인치 인포테인먼트가 무려 기본으로 적용됨으로 보아,
쉐보레 측이 이번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상품성에 상당한 공을 들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디자인 자체도 도어 트림을 가로지르는 컬러 엑센트도 추가되었고,
조수석 폴딩 기능을 추가해 긴 짐을 적재할 때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의 것 그대로이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보다 나은 동력성능을 제공하며 조금 더 상위 차량으로 포지셔닝을 다시금 공고히 합니다.
시작 가격 역시 북미 기준 LS $23,100으로, 트랙스의 북미 시작 가격인 $21,495보다 비싸며, 북미에선 LS/LT/RS/Activ의 4개 트림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3분기 북미 시장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3년 2월 6일, 환경부 인증을 받았고 , 1.35 가솔린 터보 사양만 인증을 받았고, 전륜 구동과 사륜구동 사양 모두 인증을 받았습니다.
쉐보레 트레일 블레이저 (구형)
1세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국내에 출시되지 않았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었지만,2002년부터 2009년까지 생산 기간 동안 한국에서는 공식적으로 판매되지 않았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1세대는 1999년부터 2009년까지 생산되었지만 트레일블레이저의 첫 연식은 2002년이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LS와 LT의 두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되었고, 두 트림 모두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 구성으로 제공되었습니다.
LS 트림:
엔진: LS 트림에는 275마력과 275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4.2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트림별 엔진은 모두 4단 자동 변속기와 짝을 이뤘습니다.
연비: 후륜구동 LS는 시내 14mpg, 고속도로 20 mpg의 EPA 추정 연비를 기록한 반면, 4륜구동 LS는 시내 14 mpg, 고속도로에서 19 mpg입니다.
옵션: LS 트림에는 에어컨, 파워 윈도우 및 잠금장치, CD 플레이어와 같은 표준 기능이 함께 제공되었고, 옵션 기능으로는 가죽 덮개, 전동 조절식 앞 좌석 및 선루프가 있습니다.
LT 트림:
엔진: LT 트림은 LS 트림과 동일한 4.2리터 인라인 6기통 엔진 또는 300마력과 330lb-ft의 토크를 생성하는 5.3리터 V8 엔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연비: 인라인 6기통 엔진이 장착된 후륜 구동 LT는 EPA 추정 연비가 시내에서 14 mpg, 고속도로에서 20 mpg인 반면,
동일한 엔진을 장착한 4륜 구동 LT는 EPA 추정 연비는 시내 14mpg, 고속도로 19 mpg입니다. V8 장착 LT의 EPA 추정 연비는 후륜 구동 시 시내 13 mpg, 고속도로 19 mpg, 사륜 구동 시 시내 13 mpg, 고속도로 18 mpg였습니다.
옵션: LT 트림에는 가죽 덮개, 전동 조절식 앞좌석 및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같은 표준 기능이 함께 제공되었고, 옵션 기능에는 뒷좌석 DVD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열선내장 앞 좌석이 포함됩니다.
LTZ 트림:
엔진: LTZ 트림은 LT 트림과 동일한 두 가지 엔진(4.2리터 직렬 6기통 엔진과 5.3리터 V8 엔진)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연비: 인라인 6기통 엔진이 장착된 후륜 구동 LTZ의 EPA 추정 연비는 도심에서 14 mpg, 고속도로에서 20 mpg인 반면,
동일한 엔진을 장착한 4륜 구동 LTZ는 EPA 추정 연비는 시내 14mpg, 고속도로 19 mpg입니다. V8 장착 LTZ의 EPA 추정 연비는 후륜 구동 시 시내 13 mpg, 고속도로 19 mpg, 사륜 구동 시 시내 13 mpg, 고속도로 18 mpg였습니다.
옵션: LTZ 트림에는 가죽 덮개, 열선 내장 앞좌석 및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과 같은 표준 기능이 함께 제공되었고,
표준 기능으로는 파워 선루프, 뒷좌석 DVD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과 옵션 기능에는 파워 리프트게이트, 후방 카메라 및 견인 패키지가 포함됩니다.
EXT 트림:
엔진: EXT 트림은 LS 및 LT 트림과 동일한 두 가지 엔진(4.2리터 인라인 6 기통 엔진 및 5.3리터 V8 엔진)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비: 인라인 6기통 엔진이 장착된 후륜 구동 EXT는 EPA 추정 연비가 시내에서 14 mpg, 고속도로에서 20 mpg인 반면,
동일한 엔진을 장착한 4륜 구동 EXT는 EPA 추정 연비는 시내 14mpg, 고속도로 19 mpg입니다.
V8 장착 EXT의 EPA 추정 연비는 후륜 구동 시 시내 13mpg, 고속도로 19 mpg, 사륜 구동 시 시내 13 mpg, 고속도로 18 mpg였습니다.
옵션: EXT 트림은 더 많은 화물 공간과 3열 시트를 제공하는 트레일블레이저의 더 긴 버전이었으며,
에어컨, 파워 윈도우 및 잠금장치, CD 플레이어와 같은 표준 기능이 함께 제공되었고, 옵션 기능에는 가죽 덮개, 뒷좌석 DVD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견인 패키지가 포함됩니다.
LTZ 및 EXT 트림은 LS 및 LT 트림에 비해 추가 기능과 옵션을 제공했으며,
LTZ는 트레일블레이저의 더 고급스러운 버전인 반면 EXT는 더 많은 화물 공간과 좌석 용량을 제공하는 더 긴 버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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